학생군사교육단

최고의 지성과 덕성, 체력을 겸비한 리더로 양성합니다!

후보생 생활

각종행사

행사01.png

임관, 승급, 입단식 (3월)

3학년 후보생들은 동계입영훈련을 거쳐 학군사관후보생으로서 정식으로 인정받는 자리이며, 4학년 후보생들에게는 2년차로 승급하면서 남은 1년간의 후보생 생활동안 임관 후 육군소위로서 부족하지 않은 모습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후배들 앞에 자랑스러운 선배가 되겠다는 다짐을 하는 자리입니다. 2년간의 교육과정을 통해 장교로서의 자질과 인격, 군사지식의 기본을 인정받은 후보생들은 모든 사람들이 축하해주는 가운데 어깨 위에 자랑스런 소위 계급장을 달고 대한민국 육군 소위로 임관 합니다.
행사02.png

연꽃체전 (5월)

봄의 냄새가 물씬 풍기는 5월. 고요한 학교에 후보생들의 우렁찬 함성이 울려 퍼집니다. 교내교육이 실시되는 동안 움츠렸던 몸을 풀고 건전한 운동으로 땀을 흘리는 동안 선/후배가 하나 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도전정신과 강한 승부욕을 가진 학군사관후보생들은 실시되는 축구, 농구, 족구, 줄다리기 등 다양한 종목을 통해 협동심과 단결력을 키우며 남자들만의 뜨거운 우정을 나누는 시간입니다.
행사03.png

연꽃제 (12월)

11월말 겨울로 한걸음 다가선 한해를 마무리하는 시기 속에 동국대학교에서는 젊음과 개성으로 넘치는 학군사관후보생들의 끼를 마음껏 발휘 할 수 있는 축제의 한마당, 연꽃제가 개최됩니다. 학업에 방해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장기자랑을 준비해 학교 임원들과 동문 선배님들을 초청하고, 아름다운 파트너들과 함께 즐기는 장교 후보생들만이 즐길 수 있는 격조 높은 축제입니다. 후보생들만의 멋과 품위를 전 학교에 알릴 수 있는 기회이며, 소중한 사람을 초청해 그 동안 훌륭하게 변한 자신으로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시간으로 축제에 참가했던 모든 사람들의 가슴속에 소중한 추억으로 자리잡습니다.
행사04.png

전적지 답사 (연 1회)

나라를 사랑하는 학군사관후보생들은 선조의 얼이 담겨있는 역사적인 장소를 직접 방문해봄으로써 장차 장 교로서의 군복무에 대한 신념을 되새기며, 애국애족의 마음 키우고 돌아옵니다.